NH농협은행, 통합앱 「NH스마트뱅킹 one up」 출시
- 5개 금융앱 통합해 고객편의 강화 및 푸짐한 경품 제공 이벤트 실시
- 김시우 기자 | khgeun20@daum.net | 입력 2018-12-10 09:40:06
![]() |
NH스마트뱅킹은 이대훈 농협은행장 취임 이후 지난 1년간 추진해온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개별앱으로 운영하던 스마트뱅킹과 금융상품마켓, 스마트인증, 퇴직연금, 스마트알림 5개 금융앱을 하나로 통합한 종합금융서비스 앱이다.
고객 지향의 단 하나의 앱으로 통합하여(ONE) 간결하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로 향상된(UP), 시대에 한 발 앞선(ONE UP) 디지털 마케팅 기반을 마련한다는 기본 사상을 담고 있다.
조회, 이체, 상품가입 등 기본이면서도 고객 이용이 가장 많은 업무들은 프로세스를 고객 관점에서 더욱 편리하게 개편하였다.
▶다시이체 기능은 일체의 입력사항 없이 계좌비밀번호만으로 이체가 가능하며(단 7초만에 이체 완료), ▶키보드뱅킹은 메신저나 SMS 이용 중에 뱅킹 앱 실행 없이 4자리 계좌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이체가 완료된다. ▶간편뱅킹도 6자리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보안매체와 공인인증서 입력 없이 이체가 가능하여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였다. 개인/시간대별 맞춤형 ‘웰컴메시지’로 로그인 고객을 반겨주고, ‘맞춤형 상품추천’과 연령대별 이용빈도가 가장 높은 메뉴를 제공하는 ‘나의메뉴’ 등이 추가되었다.
새로 탑재한 ‘상담톡’은 텍스트와 음성입력 모두 지원해 거래내역조회·이체·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지원하고, 실시간 아르미AI를 통해 최적의 답변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한편 실물 OTP가 필요없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모바일OTP, NH무계좌해외송금/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 등의 ▶외화간편송금, 컬쳐홀릭/오디오북/운세정보/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NH라운지 ▶퇴직연금 업무 등의 신규서비스도 추가했다.
이대훈 은행장은 ‘NH스마트뱅킹은 고객에게 사랑받는 금융종합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해 나갈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2019년은 농협은행 디지털 마케팅 도약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출시를 기념하여 8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NH스마트뱅킹을 설치하고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안마의자, 냉장고, 스마트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판타스틱4’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