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룡 회장 “열공하시는 회원님들이 진정한 조세전문가입니다”
- 서울세무사회 회원희망교육 성료…한연호·임채문 세무사 열강에 회원들 갈채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19-02-18 10:04:29
![]() |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임채룡)는 지난 14일 회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양도소득세 및 상속·증여세 주요개정내용’ 회원 희망교육을 잠실 교통회관 대강당(송파구 신천동)에서 실시했다.
양도소득세법 주요개정내용과 최근 새롭게 추가된 예규 및 판례에 대해서 국세공무원교육원 양도소득세 전임교수를 역임한 한연호가 맡았으며, 상속·증여세법 및 종합부동산세의 주요개정내용과 입법예고를 포함한 최신 예규와 판례에 대해서는 임채문 세무사가 회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했다.
강의에 앞서 임채룡 회장은 교육에 참여하신 회원님들께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하며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장을 가득 채울만큼 양도소득세 및 상속·증여세 교육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임채룡 회장은 “교육에 참여하시어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하시는 회원님이 매우 자랑스럽다. 왜냐하면 여기 계신 회원님들 덕분에 우리 세무사가 국민들로부터 명실상부한 조세전문가로서 인정받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양도소득세와 상속증여세 신고하는 업무가 지속적이지 않고, 최근 양도소득세 분야에 정리하기 어려울 만큼 변화가 있어 공부하기가 매우 까다롭지만 오늘 교육을 통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 것이 진정한 조세전문가로서의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끝으로 “잠실 교통회관이 세무사회관보다는 조금 불편하시겠지만 보다 많은 회원님들이 수강하실 수 있도록 준비한 점 양해를 부탁드리면서, 올 해 회원님 사무실에 큰 발전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는 회원 900여 명이 수강하였으며, 회원들은 쉬는 시간에도 평소 업무를 수행하면서 궁금했던 케이스를 질의하는 열띤 모습도 보였다.
특히 한연호 세무사와 임채문 세무사는 강의를 충실히 준비하여 열띤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이에 회원들로부터 많은 갈채를 받았다.
한편 서울지방세무사회는 강의 동영상을 교재파일과 함께 세무연수원 홈페이지(edu.kacpta.or.kr)에 탑재할 예정이다. 따라서 현장 강의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은 2월 말부터 교재 내용을 다운받아 동영상 강좌를 수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