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성걸 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23-08-10 08:32:57
![]() |
법률소비자연맹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단체로, 매년 전체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국회 의정활동 평가해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헌정대상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도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통과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총 12개 항목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류성걸 의원은 경제 전반에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아 제21대 국회에서 3년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맡고 있으며, 고금리‧고물가 상황에서 조직된 국민의힘 물가 및 민생안정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경제안정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경제 현안 대응과 민생안정에 앞장서 왔다.
아울러 국가재정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재정준칙 도입, 경제안보를 위한 공급망 안정화 관련 법률안을 대표발의하고 야당의 협조를 이끌어 내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3년간 본회의 재석률(84.32%)이 국민의힘 국회의원 중에서 2위, 대구경북 국회의원 중에서는 1위를 기록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류성걸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두 번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매사진선(每事盡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