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고위직 인사 실시…부산청장에 이동운 법인납세국장
- 인천청장에 김국현 자산과세국장 임명…지방청장 공석 충원 및 차질없는 현안 추진 취지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25-01-04 09:10:09
국세청은 1월 7일자로 부산지방국세청장에 이동운 국세청 법인납세국장, 인천지방국세청장 김국현 국세청 자산과세국장을 임명하는 등 ’24년 하반기 고위직 정기인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국세청은 이번 고위직 인사 역시 지방청장 명예퇴직으로 인한 공석을 충원하고 금년도 주요 현안 업무를 차질없이 추진하는 등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국민께 인정받는 국세청’을 구현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 |
부산지방국세청장에 임명된 이동운 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은 ’98년 행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해 국세청 기획조정관, 서울청 조사4국장·조사2국장, 중부청 성실납세지원국장·조사2국장 등 주요 직위를 두루 역임했다.
특히 국세청 기획조정관 재직 시 ‘국세행정 역량강화 TF’를 운영하면서 국세행정 혁신과 변화를 위한 국세행정 운영전략 등을 마련해 조직역량을 강화했으며, 서울청 조사4국장 재직 시에는 신종 탈루행위 및 시장질서 교란행위·사주 일가의 불법적 법인자금 편취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처하는 등 불공정·반사회적 탈세에 엄정 대응함으로써 조세정의 구현에 노력했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 |
국세청 정보화관리관으로 재직하면서 정부기관 최초로 ‘AI 국세상담 서비스’를 운영해 상담률을 제고하고, 홈택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하여 납세자 편의 증진에 노력했으며,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장 때는 역외탈세를 차단하고 다국적기업의 공격적 조세회피에 대해 엄정히 대응했다는 게 국세청의 설명이다.
다음은 국세청 고위공무원 인사 명단.
□ 고위공무원 “가”급(1명)
▲부산지방국세청장 이동운(국세청 법인납세)
□ 고위공무원 “나”급(14명)
▲인천지방국세청장 김국현(국세청 자산과세)
▲국세청 개인납세국장 심욱기(서울청 조사2)
▲국세청 법인납세국장 이승수(국세청 개인납세)
▲국세청 자산과세국장 박종희(국세청 복지세정)
▲국세청 복지세정관리단장 정용대(중부청 징세송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2국장 지성(부산청 조사2)
▲중부지방국세청 징세송무국장 김태호(국세청)
▲국세청 조사2국장 박정열(국세청)
▲국세청 조사3국장 공석룡(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윤승출(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조사2국장 박병환(국세청)
▲국세청(헌법재판소) 최종환(중부청 조사2)
▲국세청 강종훈(중부청 조사3)
▲국세청 윤창복(부산청 조사1)
( 2025. 1. 7. 字 )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