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회계사회, ‘ESG, 한 권에 담았다’ 발간
- ESG 공시부터 인증, 보고서 작성과 평가까지 고루 수록
초심자와 실무진 모두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 담고 있어 - 편집국 | news@joseplus.com | 입력 2022-12-21 09:51:23
![]() |
이번에 발간한 ‘ESG, 한 권에 담았다’에서는 ESG 공시/보고, 평가, 인증 등 ESG 생태계 전반에 걸친 최신 지식과 실무적용에 유용한 노하우를 알기 쉽게 풀어냈다. ESG 업무를 담당하는 기업의 실무진과 함께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요구하는 일반 독자들까지 아우르기 위해서다.
책자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ESG 동향’에서는 ESG 국내외 동향및 국제지속가능성공시기준, 2장 ‘기후변화’에서는 기후 관련 보고 동향 및 기준, 3장 ‘ESG 정보 공시/보고 및 인증’에서는 국제 공시/보고 기준 및 ESG 정보 인증, 4장 ‘지속가능금융’에서는 지속가능금융 및 ESG 채권/펀드 인증, 5장 ‘ESG 평가’에서는 ESG 모범규준 및 국내외 ESG 평가지표에 대해 다뤘다.
끝으로 6장 ‘ESG 관련 회계 및 세무’에서는 ESG와 관련된 실무적인 회계 및 세무 이슈를 각각 소개했다.
김영식 회장은 “이제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매김하였다”며 “회계업계의 ESG 핵심인력인 한국공인회계사회 ESG 아카데미 강사진들이 직접 참여하여 집필한 만큼, 이 책이 ESG에 대한 독자의 궁금증을 속시원히 해결해주는 친절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공회가 발간한 ‘ESG, 한 권에 담았다’는 시중 서점과 온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