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무 소식부터 교육 동영상까지 ‘세무사회 맘모스’에서 모두 구현
- 한국세무사회-(주)에이블스토어, 회원 업무편의성 위해 ‘세무사회 맘모스’ 업무협약 체결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20-01-30 10:08:01
한국세무사회(회장 원경희)는 29일 세무사회 토탈솔루션인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한 회원의 업무편의성 향상을 위해 개발사인 ㈜에이블스토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무사회 맘모스’는 ㈜에이블스토어와 함께 새로 개발한 정보전달 애플리케이션으로 한국세무사회 회무 소식부터 교육 동영상, 세무수첩, 주요세법·세무일지, 세무인명록, 회원검색, 신분증, 전자명함 기능과 함께 국세청, 이택스코리아 등 유관 기관의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차세대 정보 교류 플랫폼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세무사 회원의 업무편의 및 효율성 증대, 세무사사무실 직원의 정보 교류 확대를 위해 ‘세무사회 맘모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향후 기능개선을 통해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개발사인 ㈜에이블스토어는 인력 및 기술 지원과 함께 한국세무사회와 회원들의 사무소 운영에 필요한 공동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 참여할 것을 밝혔다.
![]() |
㈜에이블스토어의 권민길 대표는 “처음 세무사회 맘모스 개발을 의뢰받고 많은 고민이 있었으나 세무사회의 적극적인 아이디어 제공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완성도 높은 앱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세무사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무사회 맘모스의 운영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과 김관균 부회장, 정경훈 전산이사가 참석했으며, ㈜에이블스토어는 권민길 대표와 변지석 개발과장이 참석했다.
한편, 세무사회 맘모스는 현재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세무사회 맘모스’라고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다. 세무사회 맘모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치방법 및 사용설명서는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와 세무사신문을 통해 회원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한국세무사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추가 개발을 추진하고 세무사 회원들에게 실무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