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탐방]국내 에스테틱 1위 기업 아미아인터내셔널
-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한 성장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17-06-01 10:09:41
![]() |
아름답고 싶은 이들의 마음을 훔쳤다. 최적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10년 넘게 저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다. 그만 하면 많이 해먹었다 싶었는데 프리미엄급 브랜드가 하나 더 나타나 한술 더 뜨시겠단다. 이미 입소문까지 나서 마니아층도 형성됐다고 하는데 헛소문인지 아닌지는 직접 따져봐야 안다. 돌다리인 건 알지만 그래도 두드려보고 건너는 게 예비창업자의 올바른 자세가 아닐까.
창업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업종이 식품과 음료업이라는 언론 보도는 수년 동안 반복되어 왔다. 가장 쉽게 접근해서 가장 많은 폐업률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은 먹는장사를 꿈꾼다. 이는 다른 업종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이 부족한 탓도 있지만 정보력이 약한 탓이 가장 클 것이다.
그렇다면 폐업률이 가장 높다는 먹는장사 말고 찾아볼 수 있는 다른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을까. 수많은 종류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성장을 거듭해온 코스매틱 업체는 어떨까. 무려 130개의 매장을 보유한 대한민국 1위 에스테틱브랜드를 보유한 회사라고 하면 귀가 솔깃하지 않을까.
![]() |
‘도심 속의 내 피부가 쉬는 곳’이라는 슬로건 하에 고품격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1위 에스테틱 전문브랜드로의 위상을 높인 아미아인터내셔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90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플’이라는 브랜드로 10여 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이 업체는 연구소를 자체적으로 보유함으로써 제품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화장품을 바탕으로 카미안느 스파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런칭하기도 했다. 자연주의 힐링 테라피를 기반으로 완성된 카미안느는 “샤워시설을 갖춘 1인 혹은 커플 룸에서 10년 이상된 전문가들이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직접 관리를 해줌으로써 고품격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현재 “카미안느는 기존에 관리를 받았던 고객들 사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아 마니아층도 형성된 상태”라고 밝힌 한 관계자는 “일반케어부터 임산부를 위한 특별케어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관리 받으실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며,꾸준히 재방문을 하실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불황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국내 에스테틱 1위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지난 10년간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화장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아미아인터내셔널은 “카미안느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기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질경영, 트랜드 선도, 인재양성, 서비스 혁신, 경쟁력 확보 등 다양한 인프라를 더욱 강화시킴으로써 성장을 멈추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