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회계사회, 3월 6일 ‘제17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 개최
- ‘국제지속가능성공시기준(IFRS S1, S2)의 검증가능성에 대한 고찰’주제로 웹비나 개최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25-02-27 11:55:49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최운열)는 오는 3월 6일 ‘제17회 지속가능성인증포럼’을 온라인 웹비나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제지속가능성공시기준(IFRS S1, S2)의 검증가능성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안혜진 홍익대학교 교수가 주제 발표를 맡아 IFRS S1, S2의 검증가능성에 대한 분석결과와 이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의 좌장은 전규안 숭실대 교수가 맡으며, 고은해 서스틴베스트 본부장, 선우희연 세종대 교수, 오창택 한영회계법인 파트너, 이승필 유한킴벌리 팀장, 이웅희 한국회계기준원 상임위원, 이정우 BSI Group 위원,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과 관련해 최운열 한공회 회장은 “지속가능성 관련 정보가 신뢰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검증가능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이번 포럼이 지속가능성 정보의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있어 유익한 논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속가능성인증포럼을 통해 지속가능성인증 등에 대한 회계업계의 전문지식을 널리 공유할 뿐 아니라 국제 인증기준 번역 및 교육, ESG 아카데미 운영, 책자 발간 등 다양한 지속가능성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