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평가의 숨은 고수를 찾습니다
- 세평가분류원, 오는 6월 27일 「제22회 관세평가 경진대회」 개최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24-05-27 14:00:03
![]() |
지난 2003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관세평가 경진대회’는 무역업계 종사자, 관세사 등이 수입물품의 과세가격을 적정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이들의 관세평가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다국적 기업 간 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관세의 과세가격 결정에 고도의 전문지식이 요구되고 있어 동 대회의 중요성 역시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관세청 누리집(www.customs.go.kr)에서 원격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입물품의 관세 과세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한 객관식 20문항을 통해 참가자들의 지식을 평가하게 된다.
개인(일반인·관세공무원) 및 단체 분야별 성적 우수자에게는 관세청장상 등 상장 및 상금이 주어지며, 전체 참가 응시자 중 추첨으로 뽑힌 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5월 29일(수)부터 6월 26일(수) 18시까지 관세청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세청 누리집이나 관세평가분류원 누리집(cvnci.custom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평가; 관세를 부과하기 위해 수입물품의 과세가격을 결정하는 방법 (예: 관세 = 과세가격 × 관세율, 일반적으로 과세가격은 송품장 가격에 운임, 보험료 등 가산 요소를 합산하여 결정)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