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동우회, 다양한 세무정보 콘텐츠 통해 납세국민들의 절세 돕는다
- 공무원연금공단과 “세금바로알고 바로내기” 세무 정보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
▶[노후를 부탁해] 은퇴자 공동체 마을 ▶[연금이오] 공무원연금 궁금해요!
등 대표적 유뷰브 강의 인기 절정 - 나홍선 기자 | hsna@joseplus.com | 입력 2020-11-06 12:04:09
![]() |
국세동우회(회장 전형수)와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지난달 28일 역삼동소재 서울상록회관에서 ‘세금바로알고 바로내기’ 세무정보 콘텐츠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국세동우회 자원봉사단 200여명 세무사들이 양도,증여,상속세 등 생활세금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세무정보 관련 콘텐츠를 통해 절세특강 등 도움을 주고, 국세동우회와의 협력관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절세를 위한 올바른 세무정보 콘텐츠를 공단홈페이지에서 운영중인 ‘영혼까지 끌어모은 연금정보 꿀팁 유튜브 바로가기’ 채널을 통해 손쉽게 전·현직 공무원 및 일반국민에게 전달 할 수 있게 됐다.
![]() |
공단은 그동안 다양한 유튜브 강의를 운영해오고 있는 중이다. 대표적인 유뷰브 강의로는 ▲[노후를 부탁해] 은퇴자 공동체 마을 ▲[연금이오] 공무원연금 궁금해요! ▲[알아봅서 재직정보] 복지사업 ▲연금생활자 건강·세무 지키미 등이 있다.
따라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일상 실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양도소득세 및 종합부동산세, 상속세, 증여세 관련 궁금증에 대해 세무전문가인 세무사의 유뷰브 강의와 무료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면서 국민들의 세무 관련 궁금증 해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무원연금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현재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재직 중 지식과 경험을 사회에 환원하는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지원 사업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면서 “공단 자원봉사단에서도 19개 지역 27개 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퇴직자들의 귀농귀촌돕는 은퇴자공동체마을을 운영하고 있으니 국세동우회 회원께서도 많이 참석해 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 |
전형수 국세동우회 회장은 “우리 국세동우회 자원봉사단은 나라 위해 봉사를 해온 퇴직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그 동안 실무에서 경험하고 익힌 지식을 사회 환원하자는 뜻에서 자체 비용으로 교재도 제작하고 무료세법강의, 무료세무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면서 “이런 시점에 공무원연금공단에서 함께 해 주셔서 앞으로 퇴직공무원들이 세무정보를 적기에 습득하게 되면 그 파급효과가 일반국민에게도 전파되어 성실신고납세로 이어지고 나아가 조세의 공정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하년, 국세동우회 자원봉사단(단장 김남문)은 200여명 자원봉사단원과 함께 매년 상공인 모임, 직장단체, 퇴직공무원, 미래납세자인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무료 세법강의와 개별 세무상담을 실시해 오고 있다. 2019년말 현재 세법강의만 175회를 실시해 2만970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개별 세무상담도 116회에 걸쳐 1,120명에게 실시했다. 이외에도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푸른공부방 학생(14회 417명), 농촌일손돕기(2회 15명), 국립현충원 정화작업(12회 240명), 연로하신 어르신 무료급식(7회 3,400여명)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황선의 세무사(국세동우회자원봉사부단장)는 “절세특강 유뷰브강의를 제일먼저 실시한 결과 전국에서 수없이 많은 상담전화가 걸려 오고 있다”면서 “그동안 절세특강을 대면으로 하는 것은 한계가 있었지만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뷰브강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이 가능한 만큼 앞으로 최고의 절세 유뷰브 특강을 하기 위해 우리나라 최고의 조세전문가인 안수남(양도소득세)세무사, 고경희(상속 증여세)세무사, 김주석(가업상속 등 상속증여세)세무사 등도 협약식에 참여하게 했으며, 본인들의 전문분야 세무관련 저서도 공단에 기증했다”고 설명했다.
![]() |
이날 행사에는 공무원연금공단에서는 정남준 공단이사장, 송도영 고객만족본부장, 조범상 서울지부장, 최태윤 퇴직지원부장, 이상영 차장, 박민경 실무과장 등이 참석하였고, 국세 동우회에서는 전형수 회장, 김남문 자원봉사단장, 황선의 자원봉사단수석부회장, 분야별 최고의 조세전문칼럼니스트인 안수남(양도 분야)·고경희(상속·증여 분야)·김주석(가업상속 분야) 부단장, 최용길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특히 협약식을 마치고 국세동우회 회원이 출간한 2020년 양도(안수남 세무사), 상속·증여(고경희· 김주석 세무사)에 관한 세법책을 공무원연금공단에 기증하는 행사도 가졌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