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SSG닷컴에 B2E 솔루션 ‘bzp비플식권 서비스’ 제공
- 전국 80만 제로페이 가맹점과 배달 서비스 연계 통한 편의성 향상으로 인기
맞춤형 자동화 기능도 제공해 식대 관리 프로세스의 혁신적 개선에 도움 - 박정선 기자 | news@joseplus.com | 입력 2025-05-13 17:27:52
![]() |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SSG닷컴’에 모바일식권 솔루션 ‘bzp비플식권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즈블레이에 따르면, 이번 도입은 SSG닷컴이 기존 전자식권 서비스의 부족한 사용처 문제를 해소하고 임직원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가맹점 수가 많은 bzp비플식권 서비스를 채택한 사례로, 향후 폭넓은 가맹점 이용으로 직원들의 복지 만족도 향상은 물론 관리 효율성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식권 솔루션으로, 약 80만 개 제로페이 가맹점과 편의점 및 대형 프랜차이즈 등의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달앱 ‘요기요’와 연계해 배달 및 포장 주문도 가능하다. 따라서 폭넓은 가맹점을 기반으로 사무실 근무는 물론 재택, 외근 등 여러 근무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식대 지원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기업의 식대관리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사용한도 및 사용처 등 맞춤형 식권 규정 설정 ▲사용내역 실시간 확인 ▲편리한 정산과 회계 연동 등을 통해 관리 업무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투명한 식대 예산 운영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서비스 출시 3년 만에 1,000여 개 기업이 도입한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현재 약 8만 명의 임직원이 사용 중이며, 최근에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외에도 중소기업과 개인병원 등 소규모 기관의 도입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효율적인 복지예산 관리를 위한 대표적인 B2E (Business to Employee)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어 앞으로 식권 외에도 출장·복지 등 다양한 B2E 솔루션을 통해 기업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단순한 식대 제공을 넘어 직원들의 실질적인 복지 향상과 기업의 비용 관리 효율화에 기여한다”며 “기업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조세플러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카드뉴스CARD NEWS